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전북/뉴스21)이현석기자=(사)세계여성평화그룹 전북지부(IWPG, 지부장 여미현)은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주최하고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공동주관한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를 지난 25일 전북 전주 풍남문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남북정상의 ‘판문점 선언’후 한반도 평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 뿐 아니라 전국 주요도시를 비롯해 해외 80여개 도시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됐다.
여미현 지부장은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사람들과 함께 세계평화선언 5주년을 맞이해 오늘도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 촉구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DPCW 10조 38항을 통해 세계평화의 시작이 우리 한반도에서 시작되고, 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IWPG 전북지부는 적극 지지하고 촉구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약사정사 무상 주지스님은 “모두가 한 마음으로 평화를 위해 참여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세계평화선언문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고 우리 모두 동참해 평화를 위해 노력한다면 한반도 통일도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IWPG 전북지부는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을 바라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평화 벽화 그리기’를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