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남궁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은 25일 대전보훈병원(병원장 송시헌)을 방문, 입원 중인 국가유공자를 위로하고 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날 대전보훈병원을 찾은 남궁영 권한대행은 이종수 옹 등 국가유공자들을 만나 위문품을 전하며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남궁영 권한대행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모든 분들을 기억하고 그 예우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후손으로서 당연한 도리이자 의무”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여러분들이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보훈병원에는 현재 6.25 전쟁, 월남전 등에서 부상을 입은 상이군경(183명)과 고엽제 환자(60명), 공상 공무원(11명) 등 총 254명이 입원해 있으며, 이 중 도내 출신 환자는 70명에 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