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범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감사편지·홍보물품 전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범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효준, 백문현)가 8일 범서읍 착한가게 53개소를 방문해 감사편지와 홍보물품을 전달했다.범서읍 착한가게는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에 참여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범서읍 착한가게 53개소를 직접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
(뉴스21/정혹태 보도국장)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4월 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열린혁신 및 일자리 창출’에 관한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열린혁신 및 일자리 창출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사의 혁신사업들을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정책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한 시민참여 행사다.
공모 범위는 ▲시민참여를 통한 업무추진 및 문제해결, ▲국민맞춤형 서비스, ▲일하는 방식 혁신,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지원 방안 등 열린혁신 부문 4개 분야와 일자리 창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사의 주요 업무나 각종 사업과 관련한 아이디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작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 공사 홈페이지(kesco.or.kr), 이메일(plan@kesco.or.kr), 우편,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응모기한은 5월 8일까지며, 접수된 작품들은 내부 심사와 국민생각함 심사투표, 외부전문위원 심사과정 등을 거쳐, 6월 초 최종 수상작이 가려진다.
입상자 20명에게는 총 28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국민생각함’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제안자와 2차 심사투표 참여자, 우수 댓글 작성자 7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 KESCO 열린혁신 공모전 포스터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