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뉴스21/정진환 기자)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공동위원장 이길재·임재성)는 29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17년도 활동실적 및 성과보고’와 ‘18년 협의체 연간 운영계획 보고 후 환경적 요인을 고려하여 다양한 사업 중 우선‘행복드림 냉장고 사업’, ‘홈 클린 사업’등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행복드림(Dream) 냉장고 사업에 대해서는 4월 2일부터 면 청사 입구에 설치 운영 개시됨에 따라 식품 기부 발굴 및 이용 등에 대한 홍보와 안전 등에 뜨거운 관심을 갖고 논의했다.
또한 장계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협의체 위원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따뜻한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핑거페인팅 포퍼먼스를 진행하여 열의를 다지는 기회를 삼았다.
이길재 공공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면 협의체가 따뜻한 지역 만들기 중심이 돼서 전 주민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라고 당부했다.
임재성 민간위원장은 “항상 열의를 가지고 지역사회 주민의 삶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장계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 복지팀과 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대상자 발굴 업무 및 자원 발굴과 면 협의체 특화사업 논의, 시행 관련, 대상자 지원 여부 결정 협의 등 심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 사업 추진에 중요한 역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