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국비] 금호강 하중도 친수공간 조성 설계비 확보… ‘르네상스’ 가속
대구광역시는 금호강 르네상스 5대 거점 중 하나인 ‘하중도 친수공간 조성 및 명소화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조감도〉〈위치도〉본 사업은 대구 유일의 자연생태섬인 하중도에 노을전망대와 다목적광장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
▲ 특정감사 관련 시설직 공무원 및 현장대리인 교육(뉴스21/정진환 기자) 장수군은 원활한 사업추진과 부실공사 예방을 위한 토목·건축분야 시설직 공무원 및 현장대리인(감리포함)교육을 29일 군 단위 LPG 배관망 정비사업 현장사무실에서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전라북도 감사관실 김정기 기술감사팀장의 교육으로 2018년 감사방향,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청렴문화 정착, 2018년부터 달라진 건설공사관련규정 및 감사 반복지적사례를 토대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공직기강 확립과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사회 조성,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 경제 활력 회복과 민생안정지원, 국가재정의 효율적 운용을 지속점검, 행정통제 감사에서 사전 예방감사 강화, 공직 활력, 도민·기업이 신뢰하는 능동적 감사문화 형성, 불공정한 관행 및 부패근절을 위한 감사행정 구현, 감사결과의 신뢰성 및 공정성 확보 등 세부적이고 알기 쉽게 진행됐다.
특히 공무원들이 감사부담 없이 적극행정을 할 수 있도록 적법성과 타당성을 검토해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사전 컨설팅 감사제도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은 “적발이 아닌 예방으로 감사방향이 전환된다고 하니 부담이 덜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을 지원하는 감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