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여수시가 폭이 좁아 차량통행 등에 불편이 있었던 동문동 우체국~동문동 주민센터 간 도로를 확장한다.
시에 따르면 총 사업비 17억 원이 투입되는 동문동 도시계획도로가 오는 9월 개설될 예정이다.
도로개설이 완료되면 동문동 우체국에서 주민센터 까지 도로 170m의 폭이 기존의 2배에 가까운 12m로 늘어나게 된다.
도로 측면에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보도도 개설된다.
3월 현재는 토지보상이 70% 이상 진행됐으며, 전체 공정률은 10%를 보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도로개설 공사가 완료되면 차량 통행이 원활해지고 학생들도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 불편해소를 위한 도로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