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국비] 금호강 하중도 친수공간 조성 설계비 확보… ‘르네상스’ 가속
대구광역시는 금호강 르네상스 5대 거점 중 하나인 ‘하중도 친수공간 조성 및 명소화 사업’이 국비 지원사업으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조감도〉〈위치도〉본 사업은 대구 유일의 자연생태섬인 하중도에 노을전망대와 다목적광장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의 직장문화배달 공연
(뉴스21/정진환 기자) 진안군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8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직장문화배달 공연을 개최한다.
직장문화배달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평일, 외부 문화 활동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전국에 있는 근무지로 직접 찾아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 퍼포먼스팀 ‘애니메이션 크루’가 비보이, 팝핀 등 다양한 분야와 기술을 융‧복합한 공연인 ‘Have a Good Time’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봄처럼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진안군 공직자를 비롯한 관내 청소년과 주민도 함께 모여 즐거운 공연을 관람 할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직원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