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호대상아동 생일 지원 프로그램 2026년 지속…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
포천시는 아동보호팀 특화 프로그램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2026년에도 지속 운영하며, 프로그램 대상을 자립준비청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프로그램은 가정위탁 또는 원가정 복귀 이후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 아동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의 직장문화배달 공연
(뉴스21/정진환 기자) 진안군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8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직장문화배달 공연을 개최한다.
직장문화배달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평일, 외부 문화 활동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전국에 있는 근무지로 직접 찾아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 퍼포먼스팀 ‘애니메이션 크루’가 비보이, 팝핀 등 다양한 분야와 기술을 융‧복합한 공연인 ‘Have a Good Time’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봄처럼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진안군 공직자를 비롯한 관내 청소년과 주민도 함께 모여 즐거운 공연을 관람 할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직원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