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충남도는 16일 천안 라마다 앙코르호텔 대연회장에서 소방, 시·군 보건소장 및 업무 담당자, 응급의료기관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의료지원 유관기관 교육 및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훈련은 지진이나 화재 등 대형 재난 발생 시 응급환자 신속 분류·처치·이송, 유관기관별 역할 공유, 분야별 임무 수행 능력 향상 등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훈련은 △재난의료 지원 체계 구성 및 역할 교육 △다수 사상자 대응 시스템(e-Triage system) 실습 △재난 대응 및 재난 의료 지원 관련 도상 훈련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중 도 소방본부가 전국 최초로 시범 운영 중인 다수 사상자 대응 시스템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재난 현장에서 전자적 시스템 기반으로 환자를 분류, 신속하게 환자를 이송하고 집계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재난 상황에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과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훈련은 각 단계별 책임 주체와 임무를 이해하고,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통해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