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라북도 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16일 「홍보 프로슈머」를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홍보 프로슈머」는 'producer' 와 'consumer'의 합성어로 ‘생산적 소비자’를 의미하며,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유권자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 아이디어를 위원회에 제공하고 동시에 유권자에게 다양한 선거 정보나 선거 이야기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3월 2일부터 3월 12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홍보 프로슈머」20명은 도내 파워블로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방선거일까지 도선관위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jbelection) 및 각 개인 블로그 등 SNS에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전북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를 참여(희망)·축제·화합의 아름다운 선거 가치가 전파·확산될 수 있도록 선거기사와 카드뉴스, 영상콘텐츠 등을 활용하여 즐겁고 재미있는 소통활동으로 유권자의 관심을 유도하여 동네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선거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전북취재본부 이경재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