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당진시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 간 충남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관․단체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충남학은 내 고장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쌓고 충남인의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는 물론 공동체의식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충남의 역사, 문화, 인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론 강의와 현장답사 형태로 진행된다.
운영 신청은 충남학에 관심이 있고 운영 능력이 있는 당진 관내 기관․단체라면 모두 가능하다.
운영기관은 사업계획과 예산편성의 적절성, 운영능력, 전문성 등을 평가를 통해 결정되며, 사업자로 선정이 될 경우 최대 2,000만 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기타 충남학 운영기관 신청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당진시청 평생교육새마을과(☎041-350-37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충남학은 당진문화원이 위탁받아 총25회 과정으로 운영했으며, 40명의 당진시민들이 교육과정을 최종 수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