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여수시가 대학입시 설명회 강사로 조만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를 초빙했다.
시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2시 여수문화홀에서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입시준비 전략’ 설명회가 열린다.
조만기 강사는 이날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전형, 달라지고 있는 학교문화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참석대상은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이며, 별도 신청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행복교육지원센터를 통해 고3 대입준비 프로그램, 학교 생활기록부 관리, 전형 요소별 그룹특강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11월까지 고등학생들에게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참여 학생은 총 2회(회당 50분)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 신청은 매월 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학입시에서 학생부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