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 경찰관기동대(대장 박승찬)는 지난 7일 1층 교육실에서 박승찬 기동대장 및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폭력․성희롱 등의 예방의식을 함양하고 방지조치 실효성을 확보해 건전하고 깨끗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성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미투 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현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범죄 사례,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 예방분위기를 사전에 조성해 문제 발생 시 조치요령 등으로 진행됬다.
더불어 현재 경찰은 미투 사건 엄정 수사를 위해 지휘체계를 격상하는 등 신고 접수 체계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또한 피해자의 2차 피해 방지 및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가해자의 보복 방지 및 차단, 피해사실 노출방지, 피해자 사후 지원 케어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승찬 기동대장은 “최근 미투 운동 확산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성희롱 또는 성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체계를 공고히 해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에 노력하자”고 말했다.
전북취재본부 정혹태 보도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