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전북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 경찰관기동대(대장 박승찬)는 지난 7일 1층 교육실에서 박승찬 기동대장 및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폭력․성희롱 등의 예방의식을 함양하고 방지조치 실효성을 확보해 건전하고 깨끗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성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미투 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여 현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범죄 사례,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 예방분위기를 사전에 조성해 문제 발생 시 조치요령 등으로 진행됬다.
더불어 현재 경찰은 미투 사건 엄정 수사를 위해 지휘체계를 격상하는 등 신고 접수 체계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또한 피해자의 2차 피해 방지 및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가해자의 보복 방지 및 차단, 피해사실 노출방지, 피해자 사후 지원 케어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승찬 기동대장은 “최근 미투 운동 확산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성희롱 또는 성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체계를 공고히 해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에 노력하자”고 말했다.
전북취재본부 정혹태 보도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