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충남도는 8일 개막하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 도의 일자리 비전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의 우수한 일자리 정책에 대한 홍보·공유·벤치마킹을 위한 행사로, 8∼11일 고양 킨텍스 1층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도는 박람회에서 ‘희망으로 피어난 행복일자리 만들기, 세틀 인(Settle IN) 충남’을 주제로 ‘충청남도관’을 마련해 운영한다.
충청남도관을 통해 도는 사회공헌형, 청년, 여성 등 6개 테마로 구분해 구직에서 창업까지 전 단계에 걸쳐 맞춤형 지원을 진행 중인 도의 일자리 정책을 소개한다.
또 도 대표 청년 정책인 청년 CEO 500 프로젝트,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근로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과 함께 2020세계군문화엑스포 등도 알릴 예정이다.
신동헌 도 경제통상실장은 “도는 정부의 역점 추진 사항인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 등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 실장은 또 “앞으로도 고용 관련 사업 등을 적극 발굴, 더 많은 도민이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일자리정책박람회.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