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여수시가 어린이 시설의 노후 경유차량을 LPG 차량으로 교체 시 보조금을 지급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규모는 총 10대로 사업비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원대상은 현재 어린이 시설 통학차량으로 이용 중인 2009년 12월 31일 이전 등록 경유차량(15인승 이하)이다.
소유자가 대상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 목적으로 LPG 신차를 구입할 경우 500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시 기후환경과로 신청서, 자동차등록증,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국공립시설 직영 차량이나 조기폐차 지원,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을 받은 차량은 제외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생산연도가 오래된 순으로 대상자가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포함해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전기자동차 보급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