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소형 태양광 설치 지원 사업을 2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한다.
서천군이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맞춰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설치 지원 사업은 친환경 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한 군민 에너지비용 절감 등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미니태양광은 베란다에 태양광 모듈을 거치해 설치하는 방식의 발전소로 세대 당 260W 기준으로 월 27.3kWh 발전이 되며 월간 전기요금 5천~1만원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더해 W당 2,010원 보조되며 최대 260W 50여만 원을 지원받아 2~3년이면 투자비가 회수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천군은 지난해 실시했던 수요조사를 통해 올해 60가구를 선정하고 2월부터 본격적으로 참여업체 모집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올 3월 초 미니태양광 설치사업 참여업체와 세대가 결정되면 일정액을 지원하게 된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은 군민에게 에너지 복지를 체감하게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청정에너지 사용과 전기사용료 절감효과를 통해 가계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