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태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1일까지 제13기 태안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업대학은 이론과 실습을 통한 현장맞춤형 교육으로 모집과정 및 인원은 농업마케팅 과정 및 특용작물 과정 각 30명씩 총 60명이며, 태안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과 농업관련 업무 종사자라면 접수가 가능하다.
농업마케팅 과정에서는 농업경영의 기초 SNS 활용 농산물 홍보 실습 농산업 마케팅 현장 견학 등에 대한 교육이, 특용작물 과정에서는 도라지, 더덕, 당귀, 방풍 등 특용작물 재배 기술 농업경영 기초 및 토양관리 선도농가 현장견학 등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대학은 농업 전문분야에 대한 이론의 체계화를 통해 지식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 인재를 육성하고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이번 태안농업대학생 모집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육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로 총 20회 내외 100시간 이상 교육이 실시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670-50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