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태안군이 오는 6일부터 내달 7일까지 2018년(2017년 기준)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 조사는 사업체의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통계자료를 만들어 지역개발 계획 수립 및 평가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전국에서 실시된다.
조사 대상은 2017년 12월 31일 현재 태안군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체 약 6,740여 개소로, 조사 항목은 업체명 대표자명 대표자 성별 대표자 연령 소재지 창설연월 조직 형태 사업체 구분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용근로자 초임 연간 급여 수준 등 14개 항목이다.
이번 조사는 12명의 조사원이 대상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면접 방식으로 실시하며, 군은 응답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우편조사 또는 배포조사 등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정확한 현장조사 수행을 위해 통계조사 유경험자 등 숙련된 조사요원을 선발하고 조사지침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사업체 방문 시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조사에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수집된 사업체 조사 자료는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국가 정책 및 태안군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된다”며 “조사대상 업체에서는 조사원의 방문 조사 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사업체 조사 결과는 오는 12월 확정·공표될 예정이며, 조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기획감사실 의회규제개혁팀(041-670-27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