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서산시와 당진시 및 태안군을 잇는 광역 투어버스인‘내포 통통버스’가 새롭게 누빈다.
서산시는 이들 지역의 관광명소를 한 눈에 둘러보고 체험하는 광역 투어버스를 다음달 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포 통통버스는 지난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 사업으로 선정된‘내포관광 창조지원센터 조성·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2월 당진시, 태안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포 통통버스는 서울 및 수도권 관광객을 주요 타깃으로 정해, 서울에서 출발해 서산-당진, 서산-태안, 당진-태안을 잇는 1일 코스와, 태안-서산-당진을 잇는 1박 2일 코스로 구성됐다.
내포 통통버스를 이용하면 서산의 해미읍성 개심사 버드랜드 안견기념관 간월암과 당진의 아미미술관 함상공원 필경사 심훈문학관 등의 관광지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또 태안의 안면도 자연휴양림 꽃지해변 천리포수목원 신두리 사구 등의 명소들도 편리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커플 단위의 여행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내포 통통버스를 예약하려면 서산시 관광산업과(☎660-2364)나, 운영 업체인 로망스투어 홈페이지, 전화(☎070-7813-5000)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내포 통통버스 운영으로 서산, 당진, 태안 지역에 분산된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해 보다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내포 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