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여수시 만덕동이 동 주민센터에서 추진 중인 주요사항을 동민들과 공유했다.
만덕동에 따르면 지난 24일 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소통! 만덕동 동정보고회’가 열렸다.
동정보고회에는 만덕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노인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동민들은 이날 만덕동의 2018년 사업계획 등을 경청한 후 3월 16일 열릴 예정인 주민주도 마을회의와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에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만덕동은 주상복합 아파트 3개 단지의 완공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인구유입 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자생단체 회원들도 단체 간 업무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창선 만덕동장은 “동정보고회를 통해 문제 발굴과 해결에 대한 동민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