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여수시와 대화도시가스㈜가 3년 내 지역 도시가스 보급률을 현재 78%에서 90%까지 늘리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25일 오전 문수청사 회의실에서 도시가스 공급확대 추진 T/F팀 회의가 열렸다.
도시가스 공급확대 T/F팀원 10명은 이날 시가 추진하는 도로굴착 공사와 도시가스 공급 공사 연계,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망 구축, 공사구간별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협의했다.
또 도시가스 공급 신청순위, 신청률, 정압기 부지확보 등을 종합 검토해 도시가스 공급 3개년 계획을 확정키로 했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 5일 시청 시장실에서 도시가스 공급확대 특별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용은 3년 이내에 지역 도시가스 보급률을 90%까지 늘리는 것으로, 대화도시가스㈜는 신규 배관공사에 3년간 450억 원을 집중 투자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돌산지역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120억 원을 별도로 투자해 돌산대교 아래 해저압입공사를 시행키로 했다.
이후 양 기관은 1개 팀 2개 반으로 도시가스 공급확대 추진 T/F팀을 구성했다. T/F팀은 도시가스 공급확대 실무 지원, 도시가스 공사 조정 협의, 사업추진 시 문제점 해결 등의 임무를 맡는다.
회의에 참석한 임채성 여수시 경제해양수산국장은 “도시가스 공급확대는 여수시의 최대 현안”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편리하게 도시가스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T/F팀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