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당진시보건소는 올해 ‘엄마랑 아가랑 품안애(愛) 365’ 사업의 일환으로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임산부 건강교실은 오는 12월까지 총 6기로 운영되며, 제1기 임산부 건강교실은 이달 24일부터 7주, 8회 차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건강증진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임산부 건강관리 자연분만법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베이비 마사지 산후풍 예방관리 등이다.
특히 토요일에 운영되는 4회 차 교육의 경우 ‘남편과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준비’를 주제로 자연분만법과 호흡법, 남편과 함께하는 분만이완법, 분만과정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초보 임산부들의 모유수유 성공률을 높이고 아기들에게 가장 큰 선물이 모유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매 기수별로 6회 차 교육은 국제모유수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이론교육과 아기모형을 이용한 실습 교육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041-360-6082)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임산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을 비롯해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취약계층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보충식품 제공, 신생아․산모 건강관리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과 출산 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