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당진시보건소는 올해 ‘엄마랑 아가랑 품안애(愛) 365’ 사업의 일환으로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임산부 건강교실은 오는 12월까지 총 6기로 운영되며, 제1기 임산부 건강교실은 이달 24일부터 7주, 8회 차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건강증진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임산부 건강관리 자연분만법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베이비 마사지 산후풍 예방관리 등이다.
특히 토요일에 운영되는 4회 차 교육의 경우 ‘남편과 함께하는 행복한 출산준비’를 주제로 자연분만법과 호흡법, 남편과 함께하는 분만이완법, 분만과정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초보 임산부들의 모유수유 성공률을 높이고 아기들에게 가장 큰 선물이 모유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매 기수별로 6회 차 교육은 국제모유수유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이론교육과 아기모형을 이용한 실습 교육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041-360-6082)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임산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을 비롯해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취약계층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보충식품 제공, 신생아․산모 건강관리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과 출산 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