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발주 건설현장 ‘안전사고 제로(Zero)’ 추진
여수시는 동절기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관내 50억 원 이상 대형 발주 현장 6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점검은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식·추락사고 등 중대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제로(Zero)화’를 달...

충남도는 오는 3월 22일 ‘2018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물 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물의 중요성과 물 부족, 수질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생활 속 물 아껴 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실시한다.
표현 주제는 도내 하천의 맑은 물과 자연풍경,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절약 실천, 수질오염 개선 노력 등이다.
참가 대상은 도내 초·중학교 재학생이며, 회화나 포스터(수채, 유채, 크레용)를 4절지 크기의 도화지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다음 달 28일까지 대전상공회의소 빌딩 7층 대전·충남 환경보전협회(☎ 042-486-8057)에 하면 된다.
우편 접수 작품은 2월 28일자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하다.
도는 심사를 통해 초등학생 75명과 중학생 25명을 수상자로 선발, 오는 3월 10일 소속 학교로 통보하고,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go.kr)에도 게시한다.
시상식은 오는 3월 열리는 세계 물의 날 기념식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 물관리정책과(☎ 041-635-2731)로 문의하거나, 도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