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수)는 지난 3일부터 1월 31일까지 한 달간 2018학년도 제14기 포천그린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년 포천그린농업대학은 정규학사과정인 스마트농업과, 6차산업과와 전문수료과정인 포도전문과정을 개설해 운영하며, 포도전문과정은 해당 품목을 재배하거나 재배 예정인 농업인이 지원할 수 있다.
스마트농업과와 6차산업과는 포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토양학 및 작물생리학, 우수농산물 재배기술과 농업경영, 농업분야 6차산업화 창업교육 등 폭넓은 과정으로 운영된다.
김애경 농업지원과장은 “포천그린농업대학은 지역농업인의 요구에 맞춘 포도전문과정을 추가 개설하는 등 신규농업인과 전문농업인을 아우르는 폭넓은 교육 추진으로 농업인 교육 핵심과정으로 자리 매김했으며, 각 과정의 교육으로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고 전문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8학년도 신인생 선발은 서류전형(1월)과 입학시험(2월)을 거쳐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최종선발 한다. 자세한 모집안내는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pcns.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직접 방문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031-538-3763)에 문의하면 된다.
제공부서 :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 ☎ 031) 538-3763 사진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