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4일 솔터3단지에서 구래․마산동 지역의 65세 이상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은 2014년 구래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김포우리병원 간 MOU를 체결한 이래 매년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기본적인 건강 상담은 물론 혈액검사, 소변검사, 혈압과 당뇨 검사, X-Ray 촬영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무료건강검진에는 65세 이상 어르신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원장과 의료진은 현장에 나와 몸이 불편한 어르신 한 분 한 분 빠짐없이 세밀하고 친절한 건강 상담과 각종 검사를 진행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구래동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센터 직원들은 검사를 받느라 힘드셨을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들여 포장한 간식을 나눠드리는 한편, 건강검진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병원에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내 집 앞에서 무료건강검진을 받게 되어 고맙고 간식까지 주어 따뜻한 배려에 감사할 따름”이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이에, 김재홍 구래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매년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건강검진을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진료 및 검사를 제공해주어 지역 복지서비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우리병원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