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여수시민들이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 비대면 인터넷전문은행을 이용해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케이뱅크를 이용하는 지방세 납부 서비스를 이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측과 지방세 수납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서비스 시행에 따라 납세자들은 이달부터 인터넷은행이 발급하는 체크카드를 이용, ATM기에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또 위택스·인터넷 지로·모바일 뱅킹 등을 통한 계좌이체도 가능하며 동일 계좌로 지방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납부 가능한 세금은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취득세 등이다.
그동안 지방세 납부는 22개 시중은행과 13개 카드사를 통해서만 가능했다.
시 관계자는 “생활의 변화에 발맞춰 납부수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것이 납세편의를 높이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