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탄 국내 발전소 등에서 줄줄 새지만 관리 감독은커녕 측정조차 부실
LNG, 즉 액화천연가스를 쓰는 화력발전소다.주변의 메탄 농도를 측정했더니, 3만 6천ppb가 넘는다.시간당 3톤 넘는 메탄이 새고 있는 셈.발전소 외에도 물재생센터, 석유화학단지 등 메탄이 누출될 수 있는 곳들의 농도를 측정했더니, 일반 대기의 최대 30배를 넘겼다.이런 식으로 새고 있는 메탄은 국내 전체 배출량의 10% 가까이 되는 걸로 추정...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서산시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대학생기자단 20명을 초청하고 겨울 자유여행콘셉트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 팸투어는 개별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관광흐름에 발맞춰, 여행관계자가 아닌, 20대가 원하는 여행 명소로 구성된, 트렌디한 여행 콘텐츠 개발을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G마켓·옥션 글로벌기자단으로 구성된 이 팸투어의 참여자들은 여행전문블로거와 SNS지수가 높은 학생들을 중점적으로 선정됐다.
이 팸투어는 대학생기자단을 4개 조로 나누어 각 조별로 자체 코스를 만들고 자유롭게 여행하며 콘텐츠를 만들고 코스를 선정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이 기간 동안 해미읍성, 간월암, 창작예술촌,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근대사박물관 등을 들렀으며, 과학딸기농장에서 딸기와인 만들기, 한국문화센터에서 향초 만들기 등의 체험도 했다.
특히 SBS‘생활의 달인’에 나온 호떡집이나 SBS‘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게국지맛집,‘응답하라 1988’의 촬영지가 된 분식집 등 서산지역의 맛집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서 SNS 및 자체평가를 거쳐 가장 반응이 좋은 여행코스를 선정하고 여행사와 연계해 상품을 개발할 예정” 이라며 “앞으로도 누가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겠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