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수)는 농산물우수관리(이하 GAP) 기본교육을 오는 7일 가산농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GAP 기본교육은 GAP 인증 희망농가는 물론 GAP 인증을 받은 농가도 2년에 1회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교육으로 GAP 인증 현황, 농산물우수관리 기준 및 세부실천 요령, 위해요소 관리계획서 작성법 등을 배우며, 안전농산물 생산에 대한 결의를 다지게 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GAP인증제도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생산한 농산물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화학적, 생물적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GAP의 핵심적인 내용이다.
포천시에는 현재 가지, 대파, 딸기, 사과, 새송이, 쌀, 얼갈이배추, 인삼, 포도, 호박 등 10작목 647농가 781㏊에서 GAP 인증농산물이 생산되고 있으며,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GAP 인증농가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기술지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제공부서 : 기술보급과 과학영농팀 ☎ 031)538-3823 사진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