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실무전문가가 알려주는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정비사업 조합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4주간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기획부터 준공까지 단계별 실무를 폭넓게 다루며,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포구가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매주 목...
사단법인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천안시지회(지회장 유제원)는 14일 전동휠체어를 사용하는 중증장애인을 중심으로 전북 무주에 위치한 덕유산국립공원과 머루와인동굴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나들이는 중증장애인 22명과 인솔직원 등 25명이 참여했으며 그동안 경제적·신체적인 제약 때문에 외부활동,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했던 재가 장애인들이 다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덕유산의 단풍구경과 와인족욕체험 등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뜻깊은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나들이에 함께한 이근순(지체1급) 회원은 “오랜만에 외출로 계절변화도 느낄 수 있었고 굳어있던 몸을 족욕으로 풀 수 있어서 아주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제원 지회장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현실 속에서 이번 여행으로 잠시나마 삶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가 장애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나들이 행사를 최대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