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남면 안도 상산길을 새롭게 단장하며 탐방객을 손짓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착공에 들어간 ‘안도 상산길 조성사업’이 이달 초 마무리됐다.
시는 총사업비 5억4800만 원을 투입해 안도해수욕장에서 이야포마을까지 생태탐방로 2.5㎞ 구간을 전체적으로 정비하고 전망대 3곳, 쉼터 5곳을 조성했다.
또 일부구간(100m)에는 탐방객들의 편의를 위해 목재데크를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안도 상산길은 가까운 금오도 비렁길 만큼이나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며 “남면을 찾는 관광객들은 꼭 한번 상산길을 걸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도는 남면 내에서 금오도, 연도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섬으로 지난 2015년 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선정된 동고지마을과 맑은 바닷물로 유명한 안도해수욕장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