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20일 오후 2시경 보령 전통시장 일원에서 소방차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6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Golden Time)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긴급차량 출동 시 피양 의무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 및 소방차 길 터주기 관련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 홍보물 배부 및 카퍼레이드 시장 통행로 소방통로 확보훈련 비상소화장치함 등 사용 훈련 관계인 소화기 사용법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골든타임 확보에는 스스로 협조하는 시민의 성숙된 의식과 안전문화 환경 조성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