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20일부터 9일간 신제주 바오젠거리에서 '2017 글로벌제주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 되는 2017 글로벌제주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산업부의 코리아 세일페스타와 연계한 지자체 공모사업에 제주가 선정돼 국비 1억원 지원 결정됨에 따라 지방비 1억을 매칭, 제주만의 특색 있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추진한다.
주요행사 내용으로 개·폐막식 공연, 할인(10~70%)행사와 함께 각종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등 행사기간 중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운영된다.
행사기간 동안 바오젠거리 상가 60개 업체가 참여해 품목별 10~70% 할인이 이뤄진다.
행사기간 내내 운영되는 체험부스에는 카카오닙스, 캘리그라피 체험, 비즈팔찌, 우드팬시, 방향제 만들기, 거리 마술 아카데미, 전통놀이 체험, 먹거리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네온싸인 포토존을 활용한 바오젠거리 슬로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공모자(1~3등)에게 경품이 지급되며, 행사기간 중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경품권(경품: 경차, 가전제품 등)이 지급된다.
20일 초대가수 송대관, 영비 등이 식전․식후 공연을 하는 개막식을 시작하고 색다른 볼거리를 위해 매일 버스킹, 문화의 밤거리 공연(인디밴드, 댄스팀, 퓨전 등)이 세일행사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대규모 세일축제에 지역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각종 할인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신규고객 유입을 통한 매출증대와 쇼핑 특화거리로의 성장기반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