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지난 12일 천안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소방호스 끌기’ 개인분야 부분 전국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용소방대원간 소방기술경연을 통해 현장대응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18개의 시ㆍ도 대표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개인분야와 단체경기 , 2개 분야 3개 종목에 대해 경연을 펼쳤고 보령소방서 보령남성의용소방대 소속 이승호 대원이 소방호스 끌기 개인전(남)에 출전해 전국 1등의 영예를 누렸다.
이번 열린 제30회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전국 소방인의 소방기술. 체력. 화합의 경연장으로 화재, 구조, 구급 기술 향상을 도모하고 각종 재난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소방인들의 경연 대회이다.
보령소방서 관계자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준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소방기술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