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마포구는 자녀교육에 필요한 진로지도와 성공적인 진학을 위해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구청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4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진로를 디자인하다’라는 부재로 자녀의 지도 방법론과 요즘 시대에 맞는 교육정보, 진학 성공을 위한 부모로서의 역할 등 전문적이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강의가 구성돼 있다.
교육 대상 인원은 70명으로 마감 시까지 유선(02-3153-8955) 및 이메일(perrypj@mapo.go.kr)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업은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대표적인 진로적성교육 전문기관인 현)김진교육개발원 김진 대표와 에스더 수석강사가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선택 전략 및 자녀교육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8일 1회차에는 ▲자녀의 성향유형 진단 ▲진단해설 및 성향유형별 특징과 장점 및 적합학과와 직업에 대한 수업을, 25일 2회차에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부모를 알아야 한다!) ▲부모의 성향유형 진단 ▲부모의 성향유형 이해, 부모와 자녀의 성향갈등 예방에 대해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11월1일 3회차에는 ▲자녀학습 성공전략(내 아이 사고력 진단) ▲성향별 학습법(내 아이 성향에 맞는 학습법)을 8일 4회차에는 ▲내 아이에 맞는 상급학교 파악하기 ▲달라진 대학 입시, 진화하는 진학전력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구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이 변화하고 있는 현 시대의 흐름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우리 아이들의 성공적인 진로와 진학을 위한 역할을 인지해 아이의 진로를 디자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아이들을 키움에 있어 부모들은 친구이자 선생님이자 선구자 역할을 하는 중요한 존재이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