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EBSi ‘큰별쌤’ 최태성 강사 초청 특강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12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태백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인 EBSi ‘큰별쌤’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학습법 및 동기부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 「기억을 넘어 이해로: 역사적 사고에서 찾는 공부의 기술」을 주제로, 단순 암기 중심의 학습에서 벗어나 이해 기반 학습의 ...

검찰이 소환조사가 한 차례 불발된 추선희 전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을 21일 다시 불러 조사하기로 했다.
이명박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여론조작 사건 등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은 이날 오전 10시 추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전날 오후 4시에 추 전 총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그러나 추 전 총장은 예정된 시간에 출석하지 않다가 끝내 검찰에 불출석 의사를 전달했다. 이날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추 전 사무총장의 거주지를 압수수색했다.
어버이연합은 국정원 심리전단의 지원을 받고 박원순 서울시장에 반대하는 집회 등 ‘관제시위’를 한 의혹을 받는다.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는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박 시장 비판을 위해 내부 문건을 만들어 원세훈 전 원장에게 보고하고 보수단체를 동원해 온ㆍ오프라인에서 박 시장을 공격하는 활동을 펼친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