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美 언론 "강정호, 내년 피츠버그 합류-주전 예상"
  • 김영재
  • 등록 2017-09-13 11:18:21

기사수정
  • 피츠버그 브레이크다운 "강정호가 돌아온다면 내년 주전 3루수의 주인공은 그가 될 것이라고 예상해도 좋을것"



'KBO산 1호 메이저리거 야수' 강정호(30 · 피츠버그)가 내년에는 메이저리그(MLB)에서 뛸 수 있을까. 일단 현지 매체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피츠버그 구단 소식을 다루는 '파이리츠 브레이크다운'은 10일(한국 시각) '데이비드 프리스는 2018시즌 벤치 멤버가 될 각오를 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전했다. 동시에 강정호의 복귀 가능성도 점쳤다.  


프리스는 현재 피츠버그의 주전 3루수다. 내년 시즌 벤치 멤버가 된다는 것은 다른 주전이 온다는 의미다. 이전 3루수를 맡았던 강정호다. 


'파이리츠 브레이크다운'은 프리스가 나름 활약하지만 내년에는 밀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강정호의 복귀 가능성 때문이다. 이 매체는 "피츠버그는 강정호의 도미니카 윈터리그 참가를 추진했고, 결국 성공했다"면서 "이제 팀은 강정호가 2018시즌 로스터에 들어가는 것을 낙관적으로 바라본다"고 전했다.


2011년 월드시리즈 최우수선수(MVP)인 프리스는 지난해부터 피츠버그로 이적해왔다. 당초 올 시즌 후보로 분류됐지만 강정호의 공백 속에 주전 3루수로 뛰고 있다. 올해 타율 2할6푼5리 10홈런 47타점을 기록 중이다.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피츠버그로서는 강정호가 그리울 수밖에 없다. 강정호는 2015년 MLB 데뷔 시즌 126경기 타율 2할8푼7리 15홈런 58타점을 올렸고, 부상에서 복귀한 지난해는 103경기 타율 2할5푼5리 21홈런 62타점을 기록했다. 


타율은 떨어졌지만 장타력은 올라 올해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그러나 지난 시즌 뒤 12월 음주 운전 뒤 사고를 내고 도주, 재판에 넘겨져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항소심에서도 원심이 확정됐고, 강정호는 미국대사관에서 취업 비자를 받지 못해 시즌을 치르지 못하게 됐다.  


궁여지책 끝에 피츠버그는 강정호를 오는 10월부터 열리는 도미니카공화국 윈터리그로 보내기로 했다. 여기서 컨디션을 끌어올린 뒤 내년 시즌을 도모하려는 것이다.  


'피츠버그 브레이크다운'은 "물론 강정호의 복귀를 보장할 수는 없기에 프리스의 역할도 중요하다"면서도 "하지만 강정호가 돌아온다면 내년 주전 3루수의 주인공은 그가 될 것이라고 예상해도 괜찮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정호의 복귀가 현지 예상대로 이뤄질지 지켜볼 일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2.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3.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4.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5.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6. 반짝이는 아기별 아역 배우 이민아 [뉴스21일간=임정훈]아역 배우 이민아가 드라마와 영화, 광고, 홈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이민아는 2017년 5월 8일생으로, 키 120cm, 몸무게 23kg이며 첼로와 피아노를 특기로 하고 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작품과 촬영 현장을 경험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쌓아가고 있다.그는 드라마 북극성,.
  7. 가온누리봉사대, ‘사랑의 군고구마’ 11번째 모금행사 개최 가온누리 봉사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회장 이선미)는 오는 2025년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일산해수욕장 공연장 일원에서 ‘사랑의 군고구마’ 열한 번째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랑이란 장작과 봉사라는 군고구마로 희망이라는 열매를 위하여’라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모금된 수익금은 지역 내 이웃을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