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인천 계양구 통합방위협의회(의장 박형우 계양구청장) 위원 일동은 지난 7일 육군17사단 미추홀 부대「합동결혼식」 행사에 1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인천·부천시 상근예비역 및 예비군 중 어려운 가정형편과 개인적 사정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대원들에 대해 예식일체와 신혼여행을 보내주는 행사이다.
계양구에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가정을 이룬 상근예비역이 2명이 있는데, 위원들은 “조그만 정성이지만 그 동안 마음의 짐을 덜고 새 출발하는 전환점이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