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관악소방서가 최근 등산객 증가로 크고 작은 사고가 예상됨에 따라 관악산 주요 등산로에 등산목 안전지킴이를 운영, 유사 시 긴급구조 대응태세를 구축하는 등 산악사고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등산목 안전지킴이는 9월부터 10월 말까지 두달 간 주말에 운영되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4명이 ‘간이응급의료소’에 배치돼 등산객에게 상비 의약품을 제공하고 건강체크와 심폐소생술 교육 및 안전산행 홍보를 실시한다.
관악소방서 관계자는 “산행 전에는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고 고혈압, 심장질환자 등 신체 이상 징후자는 위험성이 매우 높으므로 무리한 산행을 자제해 달라”며 “산악사고 시 구조대가 사고지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긴급구조 위치 표지판을 적극 활용해 119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