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하반기 문화교실과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능력 있는 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그림책지도사 초급과정 △동화구연지도사 중급과정 △캘리그라피 등 문화교실 3개 과정과 △한옥에서 배우는 어린이 예절 △전통육아교실 ‘단동십훈 곤지곤지 잼잼’ △북버스 등 전통문화 프로그램 3개 과정이다.
전통문화 프로그램 3개 과정과 동화구연지도사 중급과정은 현암도서관(061-659-4796), 그림책지도사 초급과정은 쌍봉도서관(061-659-4787), 캘리그라피는 환경도서관(061-659-4811)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강좌별 1명씩 총 6명이며 관련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해당분야 교육 및 지도 실무 경력이 있는 자가 신청할 수 있다.
다음 달부터 두 달 간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의 강사를 희망하는 자는 4일부터 7일까지 해당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를 포함해 많은 시민들을 위해 진행될 이번 강좌에 유능한 강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