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여수시(시장 주철현) 환경도서관에 어르신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대활자본 도서가 비치됐다.
시는 지난달 문수동 환경도서관 일반자료실에 대활자본 코너를 만들고 ‘20년 당뇨 이렇게 극복했다!’ 등 총 67권의 도서를 비치했다.
43권은 시가 어르신들과 시력이 좋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구입했고, 24권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지원받았다.
대활자본 도서 목록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시민 누구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활자본 도서 비치를 늘려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대활자본 도서 비치 확대 등 그동안 상대적으로 적었던 고령자의 도서관 이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