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 정읍 기적의도서관 전경정읍기적의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북 콘서트를 갖는다.
기적의도서관은 오는 9일 저녁 7시 기적의도서관 강당에서 2017년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의 일환인 ‘북 콘서트’를 갖는다고 밝혔다.
콘서트에서는 올해 한 권의 책 성인도서로 선정된 ‘카메라, 편견을 부탁해(이하 카메라)’의 저자 강윤중씨가 초청강사로 나선다.
음악과 토크, 강연이 함께할 콘서트에서는 작가가 카메라를 쓰게 된 배경과 미처 담지 못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강 작가는 “사진 한 장이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사람을 세상의 중심에 가져다 놓는 돌다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사회를 위해 사진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사회자와 작가, 음악 동호회 회원 등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한편 시는 매년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시민 개인과 동아리 등이 돌려 읽는 독서 릴레이 운동인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 한 권의 책에는 카메라를 비롯 아동도서로 ‘건수동생 강건미(박서진 지음)’가 선정됐다.
시는 지난 4월 8일 선포식 이후 지속적인 독서 릴레이 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관련해 여름방학 기간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1박2일 캠프를 진행, 토론과 질문지 작성, 토론 결과 발표 등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