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부경찰서, 명촌동 ‘안전하길’ 조성 사업 완료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가 울산자치경찰위원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명촌 안심하길 조성사업'을 지난 10월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사업은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를 적용, 약 1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어둡고 불안했던 명촌동 일대의 치안 환경을 혁...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1동 주민센터(동장 한수복)와 작전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성훈모)는 지난 3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지역복지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3곳(계양, 작전홈스쿨, 하늘씨앗), 작전중학교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한 협약서에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사업을 통한 다각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취약계층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킨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의뢰된 대상자는 가정방문을 통해 긴급구호비 지원, 사례관리대상자 지원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수복 작전1동장은 “복지사각지대 해결을 위해서는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이 유기적으로 연대할 때 지역의 어두운 곳을 밝힐 수 있는 등불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사업을 강화하여 동 복지허브화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