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김포시가 공직자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 교육을 지난 18일 평생학습센터에서 실시했다.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사무관이 직접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 4차산업혁명으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과학기술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과학적 행정을 위해 김포시 각 부서 및 읍‧면‧동 사업소의 현업담당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해 빅데이터 기본개념, 빅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분석결과 시각화 사례, 국내외 빅데이터 분석‧활용 사례와 행정안전부에서 구축한 범정부 빅데이터 공통기반 플랫폼 ‘혜안’의 활용 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을 받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시는 데이터 기반 행정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업부서 업무에 대한 데이터 분석 및 결과 활용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