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도 ‘2025년 을지연습’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여수시는 17일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을지연습 평가’에서 도지사 표창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을지연습의 전반적인 추진 과정과 실질적인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각 시‧군의 훈련 준비도, 상황 조치 능력,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여부와 실제 훈련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루어졌다.시는 이...

서울 동작구는 공무원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공무원학원 수강료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노량진 학원가는 공무원학원 91개가 밀집했으며, 상주하는 수험생만 5만명에 달하는 등 수험생들의 메카로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생활비, 학원비 등 경제적으로 궁핍한 생활을 하는 수험생들이 많은 실정이다.
구는 지난 23일 월 평균 수강생 1000명 이상인 대형학원 5곳(공단기ㆍ남부고시학원ㆍKG패스원ㆍ윌비스ㆍ아모르이그잼)과 함께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오는 9월18일부터 12월까지 구에 주소지를 둔 공무원 수험생에게 학원 수강료의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할인 대상은 행정, 소방, 경찰, 세무, 교정 등 협약학원에서 9월 이후 개설하는 모든 공무원 관련 수업이다.(단, 온라인 강좌는 제외) 학원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되는 강좌에 대해서는 추가로 10% 할인이 더 이뤄진다.
혜택을 얻고자 하는 수험생은 구청 교육문화과(유한양행 9층 위치)에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한 후 확인증을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 10일 이내 확인증을 지참하고 수강학원을 방문하면 된다. 확인증은 매 2개월마다 갱신 신청해야 한다.
구는 수험생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동작구학원연합회와 협의해 참여학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학원 관계자는 “경제 사정이 어렵고 청년들의 희망도 어두워진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협약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수험생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동작구학원연합회와 협의해 참여 학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미경 구 교육문화과장은 “학원비 할인 혜택이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량진 학원가에서 젊은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