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노래를 못 불러도, 춤을 못 추어도 괜찮아요. 그저 도전의식과 열정만 가득 가져오시면 됩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에서 평범한 엄마들의 유쾌한 도전 ‘뮤지컬 맘마미아 댄싱퀸’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평소 자녀 교육과 가사 노동 등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주부들에게 삶의 활력을 채워주기 위해 진행됐다.
참가 대상은 뮤지컬에 관심이 있거나 앞으로 뮤지컬단원으로 재능 나눔 활동이 가능한 금천구 주부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이윤표, 윤은경, 나예나, 김동규, 윤일식 뮤지컬 전문배우가 지도에 나선다. 금천구평생학습관, 문화예술교육협회, 몸의학교 청년예술사협동조합 등이 협력한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모집부문, 성명, 거주지주소, 휴대폰 전화번호, 생년을 기재해 담당자 이메일(ldurine@seoul.go.kr)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 교육지원과(2627-286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보컬팀은 지난 26일 모집이 마감됐으며, 댄싱팀은 오는 9월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댄싱팀은 9월23일부터 연습을 시작한다.
본 공연은 10월13일 ‘구민의 날’ 식전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앞으로 참여자들은 ‘금천구 Musical Theater 1기(엄마뮤지컬공연단)’ 단원으로 활동한다. 또 ‘금천구 청소년 뮤지컬 레미제라블’ 찬조출연 등 지속적인 활동으로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노래 재능나눔 활동으로 참여 중인 지역 합창단원 이승희(61)씨는 “환갑이 넘은 나이지만 젊은 엄마들과 함께 노래 부르고 춤을 출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설렌다. 10월에 있을 공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을 키우느라 고생하고 있는 엄마들이 뮤지컬 배우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한층 더 재밌고 의미 있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