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지난 8월 22일 문경시 농암면 지동리는 마을회관에서 2017년 지동마을 도랑살리기 사업 발대식을 민간단체 및 마을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발대식에서는 ▲문경시, (사)경북자연사랑연합, 지동마을 주민의 민-관 참여 협약 체결 ▲지동 마을 이장 주민 실천서약서 낭독 ▲주민 환경교육 ▲친환경 가방 만들기 ▲도랑살리기 주민 서약이 있었다.
문경시는 환경부에 2017년 우리마을 도랑살리기 사업에 농암면 지동마을을 공모 신청하여 사업이 선정되어 3,000만원의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사업비를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민, 민간단체, 행정기관이 함께 참여해 0.8km의 지동마을 도랑을 준설해 쓰레기와 퇴적물을 제거해 물고기가 노닐 수 있는 어류서식처를 조성하고, 수생식물 식재, 주민교육, 정화활동 등 오염된 도랑을 복원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주민 대표들이 선서와 서약식을 갖기도 한 이번 마을 도랑살리기 행사는 매우 뜻깊은 발대식이 되었으며, 앞으로 전개될 마을 도랑이 기대가 된다”며 “도랑살리기 운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