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김천시새마을회는 21일 오전 10시부터 배수향 김천시새마을회 회장, 정광일 새마을협의회장, 박종말 새마을부녀회장, 읍면동 새마을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증산면 수도계곡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수도계곡은 한강 정구선생이 주희가 지은 무이구곡과 비견할 만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녔다고 극찬하고 무흘구곡이라 이름지었을 만큼 빼어난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어 김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서지로 지난 여름 많은 피서객들이 찾았던 장소이다.
이날 김천시 새마을회 회원들은 약 7km에 달하는 수도계곡 주변에 버리진 쓰레기 3톤 가량을 수거하고 대형쓰레기는 한 곳에 모아 시청 생활환경과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배수향 새마을회 회장은 “수도계곡은 자연 그대로를 잘 보존하고 있는 김천의 소중한 자산이다”라며 “청정 수도계곡을 지키고 내년에도 더 많은 피서객들이 김천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하게 됐다”고 했다.
한편 김천시 새마을회는 관내 피서지, 산책로, 하천 등의 쓰레기 수거, 국도주변 잡초제거, 농경지 폐비닐․폐농약병 수거 등 꾸준히 자연정화활동을 전개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