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는 보령이다! 바다·산·미식 3박자 완벽한 가족여행
설 연휴, 충남 보령시는 가족 여행지로 좋은 선택지다. 바다와 산, 다채로운 먹거리를 한 번에 즐기며 겨울 서해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보령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겨울 바다의 특별한 풍경, 대천해수욕장 겨울 바다는 여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대천해수욕장은 고요한 파도 소리와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

충북 옥천군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당초예산 편성계획 지침시달 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행보에 들어갔다.
군은 이날 각 부서 팀별 예산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예산편성 운영기준, 자체예산 기준 등을 설명하고 예산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군은 2018년도 재정운영의 중점을 대한민국 자치1번지, 건강하고 풍요로운 옥천건설을 위한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 가속화 및 성공적 마무리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사업 적극 발굴·추진 △재정의 자율성과 책임성 강화 △성과부진사업 축소·폐지 및 유사사업 통·폐합을 통해 건전재정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옥천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사항과 각종 제도 및 재정 여건을 살펴 주민들의 복리증진에 중점을 둬 내년도 예산을 편성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다음달 1일까지 각 부서의 예산요구서를 제출 받아 9~10월 중 참여예산 주민위원회 운영,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예산 실무심의, 예산안 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11월 21일까지 군 의회에 내년도 예산의결을 요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