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1일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기리고자 작전역에서 태극기 무료 나눠주기 행사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태극기 달기운동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자유총연맹 회원과 자원봉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여해 가정용 태극기 1,000개, 차량용 태극기 500개를 배부하였고, 이 행사와 더불어 계양구에서도 태극기 배지 500개와 태극기 달기 홍보전단을 나눠주며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한국자유총연맹인천계양구지회(지회장 김춘수)는 “많은 구민들이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오는 8월 15일에는 계양구 전역이 태극기 물결로 채워질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운동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