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는 지난 9일 초‧중‧고교 검정고시 시험장에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응시생들을 격려하고,학교밖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홍보 활동은 인천인화여중에서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밖청소년들에게 간식과 음료 등을 제공하면서 합격을 기원하고, 상담‧교육‧건강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등 학교밖청소년들의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거리상담도 펼쳤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사회적 약자인 학교‧가정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