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상반기 음식업소 행동기반(Behavior-Based) 친절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2차 친절 체질화 교육에 나선다.
시는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지역 음식업소 30곳을 대상으로 응대에서 주문, 서빙, 청결 등 전반에 걸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해당 음식업소를 직접 방문해 1:1 맞춤 교육을 실시할 기관을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최근 3년 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 등이 발주한 위생업소 현장 친절교육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기관·법인·단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 등은 오는 22일까지 시 식품위생과(061-659-4351)로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와 구비서류 목록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담당부서의 사전검토와 식품진흥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이달 말 교육 진행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30개 음식업소를 대상으로 사전진단, 친절교육, 사후진단 등 1:1 교육을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행동기반 친절교육은 음식업소 서비스의 체계적인 변화를 위한 것”이라며 “상반기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양질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